[Upstage AI Lab] 3기 합격 + 등록 취소 후기

https://fastcampus.co.kr/b2g_kdigitaltraining_ai

 

Upstage AI Lab | 패스트캠퍼스

LLM부문 세계 1위를 석권한 AI 기업 업스테이지와 AI 실무 교육 최강자 패스트캠퍼스가 만든 Upstage AI Lab에서 AI 인재가 되어보세요

fastcampus.co.kr

 

업스테이지 AI lab 은 패스트캠퍼스와 함께 주관하는 KDT 과정입니다. (내가 등록 취소해야만 했던 이유...)

 

 

훈련과정 난이도는 중급 - 고급으로 설정되어 있어,

아 나 인공지능이 뭔지 잘 모르지만 한 번 배워보고 싶은데? 하시는 분들 보다는

아 나 인공지능 배웠는데 이 분야 프로젝트나 커리어나 실적좀 쌓고 대학원이나 취업에 더 도움됐으면 좋겠다! 하시는 분들이 참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 

(대학원을 대체할 수 있다고 광고하지만, 솔직히 그정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)

 

저는 nlp, 특히 llm 쪽에 관심이 많아 관련 플젝 경험을 쌓고자 지원하였으나...

기존 KDT 과정 수강 이력으로 인해 눈물을 머금고 등록취소하게 되었습니다. 🥲

 

약 7개월 가량이루어지고, 수업은 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통해 이뤄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. *전면 온라인 교육

하지만 플젝을 위한 오프라인 강의장을 대여해줍니다.

 

특히 강사님들이 업스데이지 현직자 분들이라는 것이 ... 과정에 참가하지 못하는 아쉬움으로 남네요..

 

데이터 분석 부트캠프의 경우는 다양하고, 캐글이나 데이콘 등등 해커톤에 참가할 수 있지만,

인공지능 해커톤은 비교적 생소한데요,

여러번의 자체적인 해커톤이 프로그램 과정중에 있는 것도 상당히 매력적이었습니다.

아, 그리고 노트북 GPU 등등도 대여해주십니다.

(... ㅠ)

타 인공지능 부캠 대비 좀 더 깊게 최신 기술을 접해볼 수 있는 점이 가장 매력적입니다.

제가 이걸 먼저 들었었더라면.... 지금 또 다른 삶을 살고 있을지도....

 

과정 후에 취업 컨설팅까지 쭉 이어지니

관심있는 분들은 4기에 도전해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!

 

신청 과정은

자기소개서 작성 + 파이썬 및 딥러닝 문제 풀이 (코드 구현 문제 있음) + 온라인 비대면 녹화면접

으로 이뤄집니다.

 

며칠에 걸쳐서 이뤄진다기 보단 바로바로 다음 과정에 응시할 수 있도록 메일이 오는 형식으로 진행되니,

한 번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..!

 

과정중에 업스테이지 대표님이

제가 처음 딥러닝 수업을 접했을 때 강의해주셨던 교수님이었다는게 너무 신기했었던 경험이 있습니다!! ㅎㅎ

그때는 진짜 암것도 모르고 들었는데 ㅎㅎ..

 

여튼,

 

🥹

아쉽다.... ㅠ